[게임]Braid

일단 간단히 설명을 하기 위한 링크-


이것도 엔딩을 보았습니다-

주말의 데이트를 반납하고, 3번에 걸친 도전 끝에 결국 엔딩을 보게 되었습니다-

우연히도, 이번 주에 엔딩 본 게임이 모두 올라와있네요-

게임 개발자이지만 게임키드로 자라온 저에게 이번 주는 정말 오래 간만에 행복한 게임생활을 보낸 한 주였네요-

엔딩이 2가지이고, 뭔가 엄청난 복선이 있다고 했지만-

그냥 노멀엔딩의 대사 몇 마디에 이미 알만한 사람들은 눈치 챘을 듯-

다만, 마지막에 공주를 구하기 위해 달려가는 그와, 그를 돕는 공주의 행동을 시간을 거꾸로 돌려보면 공주를 잡으러 가는 그와 그를 막는 공주의 행동으로 보였단 점에서 꽤나 충격을 받았습니다-

이렇게,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서 똑같은 상황이 달라보인다는 것은 제 마음에 꼭 들었습니다-

과연, 이런 장치를 MMO에서도 쓸 수 있을까 고민해야겠네요-

인던이나 Quest로 녹일 수 있다면, 재미있을 듯-

현재 제가 처한 상황에서 이런 게임을 하게 되어서, 그래도 참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-


처음 게임을 만들려고 했을 때, 머나먼 길을 가는 버스 안에서 읽었던 책이 파올로 코엘류의


였는데-

지금 다른 곳에서 다시 시작해야하는 저에게 세상이 주는 또 다른 길잡이가 아마 이 게임이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게 만드네요-

어쨋든, Braid의 공략과 진엔딩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이 쪽을 참조 하세요-

댓글에 게임에 대한 좋은 해석이 많습니다-

댓글도 정독하세요-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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