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ttp://www.worldofleveldesign.com/categories/level_design_tutorials/map_creation_guidelines.php
의 글을 원작자의 허가없이 번역하였습니다-
일단 그렇게 개인적으로 보려한 글이므로, 퍼가실때는 원작자의 동의를 구하셨으면 합니다-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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애니메이션 논문을 작성하기 위한 Pre-Production(프리 프로덕션) 제작 기간 동안, 캐릭터와 이야기, 그리고 환경에 대한 모든 세부 사항들을 표현하기 위한 자료와 질문의 가치를 매겨야 했지. 어떤 것도 바뀔 것이 없었어.
의 글을 원작자의 허가없이 번역하였습니다-
일단 그렇게 개인적으로 보려한 글이므로, 퍼가실때는 원작자의 동의를 구하셨으면 합니다-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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애니메이션 논문을 작성하기 위한 Pre-Production(프리 프로덕션) 제작 기간 동안, 캐릭터와 이야기, 그리고 환경에 대한 모든 세부 사항들을 표현하기 위한 자료와 질문의 가치를 매겨야 했지. 어떤 것도 바뀔 것이 없었어.
난 생각했어. 얼마나 깊게 우리가 이야기를 만들고, 레벨 디자인은 달라질 것이 없었지. 난 앉아서 레벨 에디터를 실행하기 전에 내가 알아야만 하는 것을 생각했어.
이런 질문에 답한 후에, 너희들은 너의 맵에 대한 예술적인 명확한 설정을 가지고 있어야 해. 가능한한 훨씬 더 자세하게 이런 모든 것들에 답 할 수 있도록 확신을 가져야해- 이런 자세한 계획은 너의 맵 경험을 더욱 자연스럽고 빠르게 만들고, 추측하고 재작업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훨씬 줄여줄꺼야-
GAMETYPE(게임 유형):
- 혼자 하는 게임이야? 아니면 여러 명이 하는 게임이야?
- 게임 유형?
Death Match(DM - 전멸시키기), Capture the Flag(깃발 뺏기), Assassination(암살하기), Warfare(전투), Hostage Rescue(인질 구하기), etc
Death Match(DM - 전멸시키기), Capture the Flag(깃발 뺏기), Assassination(암살하기), Warfare(전투), Hostage Rescue(인질 구하기), etc
- 무슨 게임을 위한 맵이야?
STORY(이야기):
- 니가 만든 맵에 대한 이야기를 만들어. 왜 플레이어들이 그 곳에 있어야 하는지? 왜 장소나 환경물이 거기에 있는지? 너의 환경에 관한 연대기를 작성해보렴. 플레이어가 그곳에 들어서기 전에 그 장소에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?
- 무엇에 대한 장소야?
- 모든 맵과 레벨에서 모든 플레이어는 목표/욕망/물건을 가지고, 그것들을 채우거나 혹은 거부하거나 막거나 지켜볼꺼야- 넌 이걸 가지고 있어? 뭔가 떠올라? 이것이 싱글 플레이어 맵이 가지는 특별하게 중요한거야-
GAMEPLAY(게임하기):
- 너가 만든 맵의 목적이 무엇이야?
- 게임플레이를 그리면 고저가 있어?
- 퍼즐이 있어? 퍼즐이 있다면, 뭘 해야해?
- 어떻게 레벨을 끝낼 수 있어? 게임플레이는 슬기로와?
- 너는 플레이어가 너의 맵을 플레이할 때 어떻게 하길 원해? 이걸 시각화해야 해- 너의 맵을 플레이어가 돌아다니면서 어떤 경험을 하길 원해?
- 맵은 얼마나 커?
- 맵은 얼마나 커?
- 너의 청중은 누구야? 어떤 사람들이 너의 맵을 플레이할까? 어떤 사람들이 너의 맵을 플레이할지 혹은 하는지 통계를 내볼래?
- 기억될만한 맵을 만드려면 어떻게 해야할까?
- 기본적인 하향식 개발(큰 것부터 작은 것으로)을 하고 있으며, 몇몇 지역의 컨셉 스케치를 가지고 있어?
VISUALS(시각의):
- 맵은 독창적이야? 모든 사람들은 무엇을 할까? 다른 '모든 사람'을 위한 맵을 만들지마- 독창적이고 달라지렴- 어떻게 너는 이것을 이룰 수 있을까?
- 참고하기- 영감이 될만한 것이나 조사한 모든 것들을 모으고 있어? 무엇이 이것들을 보기 좋게 하는걸까?(시각적 개발의 증명)
- 맵의 하루 중에 어떤 시간대인가? 계절은? 색감은? 참조할 것은?
- 장소의 느낌과 분위기- 맵의 느낌과 대기의 조건에 초점을 맞춰서 니가 원하는 것을 묘사해봐-
- 탐사에 대한 보상은 줄꺼야? 그렇다면 보상은 어떻게 존재하고, 어떻게 줄꺼야?
- 탐사에 대한 보상은 줄꺼야? 그렇다면 보상은 어떻게 존재하고, 어떻게 줄꺼야?
- 어떻게 너는 플레이어들을 게임 안에서 이끌꺼야? 어떤 도구나 수단을 쓸꺼야? 색? 소음과 소리? 플레이어에게 직접적으로 이야기 하지 않고 원하는 곳으로 안내하기- 훌륭한 디자인이지-
- 니가 집중하는 것은 뭐야? 끝냈을 때 너는 사람들이 무엇을 기억하길 원해? 게임의 기획, 게임플레이, 재미, 미치도록 몰두해서 하기, 게임의 분위기 중의 한 가지?
- 너의 레벨에서 시각적인 트레이드마크(특징점)은 뭐야? 플레이어들은 너의 맵을 어떻게 기억할까?
- 환경이나 장소가 너무 평범해?? 그 곳에 강한 인상을 줄 수 있는 이야기가 있다면 어떨까?
- 사서 쓸 수 있는 콘텐츠는? 텍스처나 모델링이나 기타등등 말이야- 살 수 있다면, 뭐가 있을까?
너의 맵에 대해서 머리 속에 아주 명확한 그림이 그려진 후에야, 참조 할 것들과 영감을 줄 것들이 포함될 수 있을 꺼야-
자- 이제 맵의 엉덩이를 걷어차러 가보자-
자- 이제 맵의 엉덩이를 걷어차러 가보자-
니가 가진 생각들을 내게 알려준다면, 다음에 쓸 '맵을 만들기 위한 지표'에 포함될 수 있을지도 몰라-
Post By JID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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