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ileMap 제작 팁

ㅇ기본이 될만한 실사이미지를 찾는다-
-기본적 위에서 찍거나, 비스듬히 찍혀도 위에서 찍힌 느낌이 나는 사진
-물론 재질감이 살아있고, 이미지 크기는 만들려는 맵 크기의 두 배 정도가 좋다
-이미지 크기가 작으면 붙여서 크게 만들면 되므로 너무 구애받지 않도록.

ㅇ포토샵에서 이미지 크기를 맵 크기의 두 배 크기로 만든 후에
-Filter => Other => Offset으로 소스맵을 재배치하여 타일링 되었을 때 어색한 부분을 도장 툴로 뭉개준다.
-도장 툴의 브러쉬는 부정형의 브러쉬로 크기는 조금 큼지막하게(20정도?)해서 너무 세세하게 보지말고 전체의 분위기를 어색하지 않게 편집하는 방향으로 간다.

ㅇ자연스러움을 더하기 위해서 넓은 무늬의 대리석 재질의 마블링을 이용한다.
(혹은 불규칙한 무늬의 이용도 가능)
-대리석 표면의 마블링을 만든 맵소스와 합성
마블링의 색계열을 비슷하게 맞춘 후 포토샵의 블랜딩모드(주로 Soft Light)를 변경하면서 자연스러운 얼룩을 준다

ㅇ캔버스 크기를 2배로 늘려서 타일링 되었을 때 패턴이 보이지는 체크!!
패턴이 되는 부분을 없애주고 적용.
적용 후에도 이상한 부분은 수정.. 수정..

ㅇ풀의 경우에는 레이어를 복사하여 '필터=>노이즈=>애드노이즈'에서 적당량(70)정도의 노이즈를 준 후에 Opacity 값을 30-40정도로 낮춘 후, 다시 블랜딩모드를 SoftLight로 합성.
-좀 더 디테일한 느낌을 얻을 수 있다.

ㅇ맵 타일을 수정시  적용싸이즈에서 수정하지 말 것!!
=>질감이 깨짐
+ 채도도 건들지 말 것!! 마찬가지 이유-

Post By JID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